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커피

홈카페족 2탄 :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에 대해 알아보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15.
반응형

 

 

홈카페족의 필수템, 캡슐커피머신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대부분의 활동을 하고 있다보니, 홈카페족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에 맞춰서 가정용 커피머신의 판매량도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시장��

cook-aca.tistory.com

안녕하세요 ! 여러분 : )

지난번, 홈카페족의 필수템 ! 캡슐커피머신의 유래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커피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식수준이 더 높아져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입해 집에서 직접 에스프레소 추출을 해서 커피를 즐기는 분들도 많이 증가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홈카페족 2탄 !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각 브랜드별로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볼게요 !

1. 업소용 에스프레소 머신 v.s.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먼저, 카페에서 사용하는 업소용 에스프레소 머신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차이점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야겠죠.

업소용과 가정용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연속 추출의 안정성" 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업소용은 말그대로 카페에서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에스프레소 추출과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속된 추출, 연속된 스티밍에 있어서 안정성이 가정용보다 훨씬 크다는 것이죠.

아침 출근시간대의 오피스상권 카페 혹은 카페 거리에 있는 잘나가는 카페를 보면 정말 끊임 없이 손님이 들어오고 에스프레소 머신은 1분 1초도 쉴틈없이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야하는데, 이 때 필요한게 바로 보일러 용량.

업소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보일러 용량과 머신 자체의 성능은 가정용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대용량의 보일러로 가동됩니다. 에스프레소 머신도 어쨌거나 기계이기 때문에 성능이 굉장히 중요하겠죠.

하지만 요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도, 가정용이지만 좋은 성능을 가진 머신들이 많이 있는데요. 카페만큼 많이 연속적으로 커피를 추출하지 않는 만큼, 적당선에서 좋은 성능과 적절한 보일러 용량을 가지고 있는 가정용 머신도 참 많습니다. 브랜드별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2. 드롱기 (DeLonghi)

가장 대중적이며 널리 알려진 브랜드는 아무래도 드롱기 제품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 신혼부부들 사이에서는 드롱기 커피머신이나 드롱기 토스트, 전기포트 등을 세트로 맞춰서 혼수로 구매하는 게 거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느낌. 

가격대도 30~50만원선으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치고는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라 처음에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입문하기에는 적절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이코나 빈티지 라인은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손색없을 만큼 굉장히 클래식하면서 여심저격 비쥬얼이 특징이라 가장 인기가 많은듯합니다. 

 

3. 가찌아(Gaggia)

카페처럼 집에서도 제대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즐기고 싶다! 커피에 관심이 지대하게 많아서 많이 투자할 생각이 있다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브랜드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찌아는 오랜 역사를 가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입니다. 가찌아에서 출시하는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에 뒤지지 않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40~90만원대로 모델마다 금액대는 다르다는 것. 중급 에스프레소 머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심플한 외관 + 쉽고 간단한 조작법으로 에스프레소 추출 기본에 충실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 )

 

4. 란실리오 (Rancilio)

가찌아도 이탈리아 브랜드고, 란실리오도 이탈리아의 유명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입니다. 고급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가격대가 150만원대(...) 해외에서는 700달러선이라고 하는데 국내 출시가는 왜 이럴까요? 그래서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가찌아 가정용 머신들보다 성능 또한 조금 더 우수해서 안정적인 에스프레소 머신을 내기에 최적의 머신이라고 하네요.

 

5. 달라꼬르떼 (Dalla Corte)

달라꼬르떼 머신을 사용하는 카페도 엄청 많은 편인데, 가정용 머신은 달라꼬르떼 미니라는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업소용과 동일한 방식의 보일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달라꼬르떼 가정용 머신도 하이엔드급이라 200만원대선의 금액대라고 합니다. 다른 제조사의 머신들과는 달리 그룹시스템이 54mm로 일반적인 58mm보다 약간 작습니다.

 

6. 라마르조꼬 (La Marzocco)

드디어 나왔네요. 하이엔드 끝판왕 라마르조꼬 머신. 가격대는 700만~1000만까지(...) 말 그대로 정말 하이엔드 브랜드인데요. 라마르조꼬는 에스프레소 머신 업계에서도 상업용으로도 하이엔드 브랜드로 유명한데, 여기서 나온 가정용 머신은 사실 가정용으로 쓰기에 가격대가 적절하지 않은 건 사실이죠.

가정용으로 나온 모델이 라마르조꼬 미니, 라마르조꼬 GS3인데 실제 소규모 업장에서 써도 전혀 무리가 없을만큼 성능이 좋다고 합니다. 소규모 카페에서는 이 머신을 쓰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라마르조꼬 미니같은 경우는 디자인도 정말 최고...! 정말 하이엔드를 찾고 계시다면 라마르조꼬를 알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