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커피

아메리카노 (Americano) 의 어원과 유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커피지식타임 ♥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커피는 과연 무엇일까요?

모두들 예상을 하겠지만 바로... 아메리카노 (americano) 지요!

특히나 한국인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매일 아침, 혹은 식후에 포션처럼 섭취하는데요.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카페메뉴가 되어버린 아메리카노!

한국에서 가장 지점이 압도적으로 많은 스타벅스에서는

연간 아메리카노 메뉴만 8000만잔..!

이 넘게 판매되고 아메리카노 메뉴 단 하나로만 3000억이 넘는 수익이 발생한대요....

얼마나 한국인이 아메리카노를 사랑하는지 ㅋㅋㅋㅋ 알수 있죠.

그렇다면 이 아메리카노!! 심지어 노래에도 자주 등장하는 이 아메리카노의 유래는 어떻게 될까요?

카페에 가면 있는 모든 메뉴의 이름은 거의 이탈리아어인데요!

아메리카노의 이탈리아어 정식 명칭은 "카페 아메리카노(Caffè Americano)"입니다.

"Caffè"는 커피, "America"는 미국, "no"는 ~처럼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의역을 해보자면 미국의 커피, 미국인의 커피 정도가 되겠네요.

이렇게 딱 이름만 들어도 미국에서 유래한 커피이구나~ 싶은데요.

그래서 제가 저번에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에 관련된 글을 올렸었죠! 

 

▼ 이탈리아 커피문화  

 

커피의 본고장, 이탈리아 커피 문화

안녕하세요 : ) 오늘도 커피에 대한 소소한 지식을 공유하고자 제가 왔습니다! 커피의 본고장이라고 하면 어느 나라가 떠오르시나요? 에스프레소, 카페라떼를 처음 개발한 나라, 바로 "이탈리아"

cook-aca.tistory.com

이탈리아에서는 아메리카노를 판매하는 곳도 잘 없고

거의 안마신다는 점!

아메리카노는 북미 지역과 동양권에서 더 많이 마시는 것 같아요 ㅎㅎ

유튜브에서 이탈리아인이 직접 아메리카노를

평가하는 영상을 발견했어요 !

이탈리아인들의 아메리카노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아메리카노의 기원은 어떻게 될까요?

역사적으로 여러가지의 설이 있는데,

첫번째는 1773년 보스턴 차 사건 이후로 미국 사람들이 홍차 대신해서

커피를 홍차처럼 연하게 희석해서 마시기 시작한 것이 굳어져 아메리카노가 탄생했다는 설이 있구요.

두번째 설은 제 2차 세계대전 때, 이탈리아가 항복하면서

연합군의 미국 군인들이 이탈리아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셔보고 너무 쓴 맛이 강해

물을 희석해서 마신 것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확실하게 밝혀진 유래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런 설들로 미루어보아 미국인에 의해 개발된 것은 확실한 것 같죠?

아메리카노 제조법은 너무나 유명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을 것 같은데,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물을 첨가하면 끝! 이죠 ㅎㅎ

여기에 얼음을 넣으면 한국인이 사랑하는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완성

아메리카노는 국내 카페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메뉴로 안파는 곳이 없을 것 같은데요,

심지어 맥도날드에서도 판매하구용.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데

오늘은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로 카페인 충전하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