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후기/요리학원

부산요리학원 : 취미부터 자격증, 전문과정까지 배우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TV 요리프로그램이나

유튜브 등등에서 요리하는 것 보고

나도 요리해보고 싶다!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진짜 직접 해먹는게 대세인듯 합니다.

서점에 가도 각종 레시피 도서들이 많고

백종원씨가 출판한 책도 베스트셀러가 되고 !

요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정말 높은 것 같습니다.

저도 꾸준히 요리를 다양하게 배워보고 있어요.

처음에는 취미로 간단하게 집에서 요리하는 정도로 시작했는데,

이제는 요리의 매력에 빠져서 여러가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부산지역에 살고 있어서 부산요리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학원에서 배운 요리들 보여드릴게요!

제가 수업을 받고 있는 부산요리학원은

취미로 시작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전문요리과정, 입시요리과정 등

보통 이때까지 지방 요리학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커리큘럼이 정말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었습니다.

각 과정들도 서양요리 / 일본요리 / 중국요리 / 한국요리 등

세계 각국의 요리들을 다채롭게 배울 수 있더라구요.

알고보니 서울 강남을 1호점으로

전국 각지로 대규모로 있는 요리학원이었어요.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여러군데 찾아봤었는데,

뭔가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저는 그 수업과정과 퀄리티를 따지거든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정말 만족도 최상 ★

처음에는 간단하게 쿠킹클래스 생활요리반으로

시작해보았습니다. 생활요리, 가정식 과정도

한식, 일식, 양식 등등 다양한 요리들 가운데

원하는 메뉴를 고를 수가 있더라구요.

취미요리과정같은 경우에는

원하는 날짜만 골라서 나올 수 있고

주말에도 수업이 있고 해서

일정 조율하기가 참 편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하루에 한가지 요리를 배우지 않고

2~3가지 요리를 같이 배워서 집에서

다시 해먹을 때 한상차림해서 근사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요리를 만들고 나서 완성품은 밀폐용기에 담아

집으로 가져옵니다!

집에 와서 가족들한테 품평회를 당하기도 했네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정말 요리를 시작할때는 완전 생초보 그자체였죠.

많이 성장한 모습에 스스로 뿌듯하네요.

부산요리학원은 조리기능사 과정도 당연히 있습니다.

취미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도 있고

 취업이나 진학을 목적으로

스펙을 쌓으려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학생들,

이직하려는 직장인 분들 등등

수강생들이 정말 많고 다양합니다.

연령대도 10대부터 50대까지

전연령대 열심히 수업 받고 요리하는 모습에

저에게도 큰 감흥이 되더라구요 ㅎㅎ

저도 덩달아 열심히 요리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은 안했지만,

한식기능사, 양식기능사, 일식기능사, 중식기능사, 복어기능사까지

조리기능사 전과목 다 수업 진행을 하고 있어요.

처음에 어떤 수업으로 먼저 시작할지,

학원에서 상담을 받을 때 상담해주시던 선생님이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어떤 반이고, 어떤 요리를 배우는지

쿠킹클래스에서는 어떤 방식이고 어떤 요리인지

심화 및 전문 과정들은 어떤 요리이며 커리큘럼인지

자세하게 사진과 요리 동영상도 보여주시면서

비교를 해서 설명해주셔서 어떤 수업을 받을지

쉽게 고를 수 있었어요.

학원 다니기 전에 인터넷으로 검색만 해볼 때는

자격증도 취득해볼까 생각했는데,

조리기능사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라 나라에서 지정한 레시피가 다 있고

실생활요리는 아니더라구요.

자격증이 꼭 필요하진 않기 때문에

저는 쿠킹클래스&심화과정으로 배우고 있어요.

수업 신청하기 전에 상담을 꼭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처럼 취미 & 자기개발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내가 원하는 느낌의 요리 수업에 맞게 들어갈 수 있어요.

학원에서 요리를 배우러 다니다보니

10대 중고등학생들도 학원에 엄청 많이 다니더라구요.

요즘 요리 특성화고 & 조리관련 대학 & 유학에

관심 있는 친구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었는데 새삼 깨달았네요.

그 10대 학생들을 위한 진학과정이 따로 있는데

저도 제 사촌동생이 관심 있어해서 학원 선생님께

이것저것 물어보니 해외요리학교의 수업시스템을 도입한 수업이라고 하네요.

영쉐프 트레이닝인데 그 친구들이 수업이 다 끝나면

팝업레스토랑 행사도 열더라구요!

부산요리학원 팝업레스토랑

저도 팝업레스토랑에서 학생들이 만든

코스요리를 먹어보고 왔답니다.

중학생, 고등학생이 만들었다고 생각치못할만큼

수준급의 요리실력이더라구요.

요리를 서빙하면서 각 요리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주는데

마치 진짜 레스토랑에 온 것 같았어요.

 

▼ 부산요리학원 홈페이지 ▼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 이선생

2017-2019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요리학원 부문 2017-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2017-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 올해의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017-2020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

koreacook-edu.co.kr

홈페이지에서 이런저런 사진들과

커리큘럼 & 시간표를 볼 수 있어요.

어떤 수업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쿠킹클래스를 꾸준히 다니다가

계속 배우다보니 저도 욕심이 점점 나고

요리에 재미를 붙였어요 : )

이제는 좀 더 자세하고 제대로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정통한식요리 심화과정을 수강중인데요.

한식요리의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어요.

직접 장아찌도 담궈보았는데요.

부산요리학원에 꾸준히 다니면서

느낀건데 식재료가 정말 신선하고 좋습니다!

요리학원의 기본은 신선한 식재료겠죠?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서 신뢰도가 더 많이 쌓이는 것 같아요.

여러가지 채소를 손질해서

장아찌를 직접 담궈 보았어요.

정통 한식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런 것들 쉽게 배울 수 없었는데

부산요리학원은 부산 지역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커리큘럼의 수업이 정말 많았어요.

스시&사시미 과정, 이자카야 요리 수업도 있었구요.

이 요리는 "녹두흑미삼계탕"입니다.

정통한식요리반에서 약선요리도 배웠습니다.

약선요리란?

약(藥)과 음식 선(膳)을

합친 말로써 약이 되는 음식이라는 뜻인데,

한방재료를 많이 씁니다.

약선요리도 어디가서 쉽게 배울 수 없는 요리라서

수업 받고 삼계탕을 만들었는데 정말 뿌듯했어요.

새로운 분야를 배워본다는 것은 정말 인생에서 중요한 것 같습니다 : )

요리는 한번 배워놓으면 평생 가져갈 수 있으니까요.

녹두흑미삼계탕을 집에서 다시한번 더 만들어서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께 대접해드렸어요.

정말정말 좋아하시고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더 많이 배워서 많이 만들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수업시간마다 레시피와 재료 계량이 적힌

프린트물을 주시기 때문에 여기서 더 추가할 팁과

포인트들은 제가 아주 꼼꼼하게 필기를 했죠.

집에가서 한번 더 복습할 수 있도록!

한식수업에서 이렇게 직접 김치도 담궈 보았습니다.

김치도 깍두기 / 배추김치 / 무생채 / 계절 김치 등

다양한 종류별 김치를 담궈보았습니다~

요리를 배우기 전에는

제가 김치를 직접 담군다는 생각을 해본 적도 없었는데,

제가 직접 담궈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부산요리학원 한식과정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서

한식 코스요리도 만들고,

한상차림도 만들어보고 하였습니다.

부산요리학원에는 일식 과정도 있어요.

이자카야 & 스시, 횟집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실텐데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감이 안잡하신다면 일식전문과정을 추천드려요.

스시&사시미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있고,

사시미를 제외한 각종 일본 요리

특히 이자카야 베이스의 요리들을 배울 수 있는 과정도

또 따로 나눠져 있어서 코스별로 쭉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일본요리 과정은 정통 일본 방식대로

숙성법도 배울 수가 있습니다.

사시미칼 & 데바칼 & 칼 연마 및 사용방법부터

제대로 기초부터 잡고 시작해요.

튀김요리도 완전 일본 정통 스타일로

배워봅니다.

일본요리를 가르쳐주시는 강사님이

정말 일본 정통으로 배우고 일하셨던 분이라

그 업장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가이세키라는 일본식 코스 & 연회요리도

배울 수 있어요.

고등어(시메사바)와 같은

정말 다루기 까다로운 등푸른 생선 숙성법도

배우실 수가 있습니다 !

카츠동과 같은 덮밥 식사류

면류도 커리큘럼에 들어가있어요.

일본요리를 종합적으로 배우실 수 있답니다.

나베도 종류별로 배울 수 있었어요.

일본식 육수를 제조하는 법도 배웠구요.

사시미 같은 경우

광어 / 도미 / 참치 / 연어 / 제철생선

아나고 / 등푸른생선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손질해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요리 배우려고 생각중이시다면

부산요리학원에서

양식 / 한식 / 일식 / 중식

취미부터 자격증, 전문과정까지

원하는 과정, 전문적으로

배워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밑에 클릭하면 홈페이지에서

궁금하신 부분들 찾아보실 수 있어요!

▼CLICK▼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