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후기/제과제빵학원

부산제빵자격증 ::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도전하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니고 있는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홈베이킹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제빵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저도 평소에 홈베이킹에 관심이 많아 이번기회에
도전 해 보려고 학원을 다니게 되었답니다

이번 2020년 부터 제빵과 제과의 실기 품목이
20가지로 줄어들면서 실기가 더 쉬워졌다고 해서
냉큼 도전 해 버렸답니다 ㅎㅎ

상담받으러 간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에서 상담 해 주시는 선생님이
제과/제빵 자격증 수업은 조리기능사 보다는
훨씬 재밌고 결과물에 맛도 좋을거라고 해서 부푼 마음을 안고
수업에 들어왔답니다

평소에 빵을 좋아하다보니 만드는 품목 하나하나 전부
마음에 드는 품목들로 구성된 것 같은 느낌이였는데요
한국산업관리광단에서 저를 위해 품목을 구성한건 아닐테니
우연의 일치인걸로??

제빵자격증 수업은 조별로 이루어지는데요
혼자 반죽도하고 다 하려고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조별 수업으로 진행한다고 해요
처음에는 혼자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수업을 받다보니 처음부터 혼자 하는건
엄청난 만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조원분들이랑 친해지고도 했고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배우는게 훨씬 빨리 익혀지고 재미도 있더라구요

저는 취미로 배우는거라 처음엔 자격증 생각이 없었는데
레시피와 주의사항 등을 엄청 꼼꼼하게 잡아주시고
수업을 받다보니 너무 재밌어서 자격증을 취득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자격증까지 같이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때까지는 베이커리에서 사먹기만 하던 빵을
제 손으로 만들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고
강사님의 설명에 따라서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아
처음 배워보는 저도 쉽게 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혼자하면 망....)

저는 일을 하다보니 수업을 받을 때 시간이 매우 중요했는데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에서는 오전부터 야간까지
전 시간대로 수업이 다 있고 월~금 수업과
격일반 수업이 따로 진행되고 있어서 일정맞추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솔직히 직장인들도 요즘 제빵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는데
부산제빵자격증 학원 말고는 이렇게 일정이 여유로운 학원을 찾는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학원이 크다보니
일정을 여유롭게 운영 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건물을 리모델링 한지가 얼마 안되었는지
도구들이나 시설자체가 너무 깔끔해서
제빵을 하면서도 엄청 안심이 되는건 보너스였던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는 하다보면 사람마다 다 다르게 힘든 품목이 생긴다고 하는데
저는 왜 다 쉬운거 같으면서도 다 어려운거 같은지...ㅋㅋ
하지만 계속 만들어보니 노하우가 생겨서 얼마전에는
집에서 홈베이킹도 성공했답니다

수업 중 만들어진 빵은 요렇게 따끈따끈한 상태로 집에 가져 갈 수 있어서
집에있는 가족들과 나눠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갓 구운 빵을 먹는게 그리 쉬운일이 아니라 그런지
아니면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엄청나게 맛있는....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에 수업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은
저처럼 취미로 오시는 분들도 있고 취업이나 창업 등 다양한 이유로
수업을 받고 계시는데요 취업이나 창업으로 들으시는 분들은
추후에 디저트 수업이나 케이크 수업 등 다른 수업을
추가적으로 받는다고 하시던데 케이크수업과 디저트 수업
두가지 과정이 취업반도 있다고 해서
제빵수업이 끝나면 저도 한번 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요즘 TV에서도 홈베이킹을 하는 연예인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제 주변에서도 제가 다니고 있는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에 대해서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일단 저는 수업에 대해 매우 만족도가 높게 수강하고 있어서
전~혀 불만이 없긴한데 뭔가 설명을 해주려고 하니 잘 못하겠더라구요 ㅠㅠ
저도 처음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학원이라
학원 이름을 알려주고 직접 찾아보라고 하긴 했는데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드릴테니
직접 알아보시는게 저에게 물어보시는 것 보다는 좋을 것 같아요

여기까지 제빵기능사 취득에 대한 포스팅을 마쳐 볼 텐데요
제과/제빵은 다른 자격증 수업과는 다르게
취미로 해도 맛과 재미 모두 잡을 수 있는 수업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수업이라 강력 추천 드립니다
특히 부산지역에 계신분들은 제가 다니고 있는
부산제빵자격증 학원으로 한번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LIST